농축산부·aT, ‘2024년 쌀 산업 기여도 평가 설명회’ 개최

RPC(미곡종합처리장) 규모화, 조직화, 품질 고급화로 쌀 산업 발전 도모

최진희 | 입력 : 2024/02/27 [17:09]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27일 오송&세종컨퍼런스에서 국내 RPC(미곡종합처리장) 대상 ‘2024년도 쌀 산업 기여도 평가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내 RPC(미곡종합처리장)를 대표하는 농협경제지주 양곡부, (사)전국알피씨연합회, (사)한국RPC협회와 평가 기준과 평가 일정, 이의신청 등 다양한 사안을 협의했다.

 

‘2024년 쌀 산업 기여도 평가’는 2023년 정부 지원 RPC 182개소와 신규진입 희망 RPC를 대상으로 규모화, 조직화, 품질 고급화 등 5개 분야를 평가한다. 평가 결과에 따라 0~2%의 차등 금리로 벼 매입자금 1조 3308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평가 참여 희망 RPC는 3월 4일부터 19일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실적 등을 입력해야 한다.

 

문인철 수급이사는 “RPC가 산지 쌀 유통의 주체로서 계약재배를 확대하고 품질을 고급화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소득 제고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도록 지속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나눔일보 = 최진희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

1/7
̽ īī丮 ν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