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사랑의열매, '사랑의 집고치기' 1억 5천여만원 성금 지원

2012년부터 대구시와 협력하여 ‘사랑의 집고치기 지원사업’ 시행

강현아 | 입력 : 2024/04/15 [13:25]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 이하 대구 사랑의열매)는 ‘2024년 사랑의집고치기 지원사업’의 시작을 알리며, 지난 12일 대구사랑의열매 강주현 사무처장이 사업수행기관인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1억 5천여만원에 대한 배분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랑의집고치기 지원사업”은 대구시와 대구사랑의열매가 2012년부터 ‘동고동락 집수리’ 사업으로 시작되어 12년간 지속하여 누적 2,273세대가 지원을 받았으며 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쾌적한 보금자리에서 편안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날 배분금을 전달받은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지자체와 연계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발굴 및 대상자 선정, 개별 집수리 공사 시행 및 관리를 수행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취약계층 가구에는 도배‧장판, LED 조명, 창호, 샷시, 난방, 욕실‧화장실 노후제품 교체 및 수리 등 도움이 필요한 부분의 공사 및 물품 지원이 시행될 예정이다.  

 

대구 사랑의열매 강주현 사무처장은 "대구시민과 기업의 소중한 기부금으로 이웃들의 고된 하루의 피로를 씻어줄 수 있는 쾌적한 보금자리를 선물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아직도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들에게 나눔이 전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

1/7
̽ īī丮 ν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