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 글로벌마켓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영철 구진바이오 회장, 글로벌 도약 위해 '중국 경영 잰 걸음'
중국 내 구진집단 설립, 중국내 총판지사 8곳 운영중…
 
오승국선임기자 기사입력  2018/11/19 [14:28]

‘구진바이오’ 경영을 총괄하는 ‘이영철 회장’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 '구진바이오' 이영철 회장     © 오승국선임기자

 

이영철 구진바이오 회장은 글로벌 회사로의 도약을 위해 중국시장의 경쟁구도 변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중국내 구진집단을 설립해 중국내 총판과 지사 8곳을 설치·운영 중이다.


이영철 회장은 세계글로벌 회사를 만들기 위해서 중국내 그룹들과 구진집단을 만들어 한국제품 수입 판매와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사드설치 문제로 중국내 총판과 지사는 한국 상품을 판매하지 않고 중국 상품으로 판매했었다.


중국 상품을 진열 판매한 총판 지사는 사드문제가 원만히 해결됨에 따라 중국 상품 자리에 다시 한국 상품을 진열하고 매장에는 한국 상품을 구입하려는 중국 현지인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 중인 '난닝일보사'는 한국 상품 전시판매관(혜생활) 운영과 홍보를 맡고 있다. 전 세계 2억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요로그룹’은 다단계 회사로 48개 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아임뷰티코인’은 중국 코인운영회사로 1500여개의 뷰티성형병원들과 결재 시스템을 운영 하고 있다.

 

 
‘금일 그룹’은 중국내 국영기업으로 지하철 터널내 영상광고를 전담하며 한국 진출을 위해 인천교통공사와 합작을 준비중이며, 구진바이오는 한국담당을 맡고 있다.


또‘대공방'은 과학기술 제품을 초기 디자인부터 영업, 판매, 홍보까지 지원해주는 일을 하고 있으며, 초기 자본이 부족한 영세업체에게는 회사운영, 시설자금도 투자하고 있다.


‘스우퉁그룹’은 중국정부 공신부와 상무부의 인가를 거쳐 페이를 상용화 할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 막판 전산작업을 진행중에 있다.


중국으로 수출하는 한국의 모든 상품들은 99DNA를 부착해야 한다. 99DNA시스템은 중국국가정품인증기관으로부터 큐알코드를 받아 짝퉁방지와 생산자 이력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수 있도록 중국수출제품에 대해서 부착을 할 수 있게 했다. 한국 99DNA 큐알코드는 '구진바이오'에서 독점권을 가지고 있다.


‘리샹그룹’은 중국 상장회사로 국가가 허가한 다단계그룹이다. 전 세계 25개국에 진출했고, 중국내 40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리샹그룹은 회원제로 운영되며, 회원들이 구입할수 있는 제품들을 '구진집단'에서  납품하고 있다.


구진집단은 ‘진페이’(회장 김장환)를 활용하여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입점시키고 포인트를 페이화시켰다. 페이화는 제품 구매시 포인트를 페이로 증정하고, 다시 페이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만든 시스템이다. 중국 고객이 페이로 상품을 구입한 제품들은 한국내 상공인들이 만들어 중국으로 수출한 제품들이다.


진페이 결제 기술은 미국의 암호 화폐 기술개발 SCC 회사와 한국의 결제솔루션 개발기술 인터바일 회사가 개발했다.


미국의 암호 화폐 기술개발 SCC 회사에서 준비하고 있는 태국과 한국의 CEX Stock 코인거래소에 상장(리스트 업) 합의를 마친 상태이다.


‘구진집단’은 ‘중국’과의 합작을 통해서 한국의 우수기업 제품을 선정해 납품을 하게 되며, 모든 제품에 ‘99DNA 큐알코드’를 부착하고 제품 구매 포인트를 페이로 증정하고 페이 유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구진집단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과 새로운 마케팅 기술을 활용하여 판매 촉진에 온 힘을 다하고 중국의 수많은 회원들에게 한국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홍보도 할 계획이다.


한편 구진집단은 지사총판과 회원을 활용해 한국의 많은 제품들을 납품 중에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한국기업 중국 수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계획이다.


구진바이오 구진집단 이영철 회장은 “합작을 통해 한국의 우수제품과 해외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중국내에서 구진집단이 한발 더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 하겠다”고 말했다.


[나눔일보 = 오승국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1/19 [14:28]  최종편집: ⓒ nanumilbo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7
광고
이영철 구진그룹 회장, '2018 IJC 발전감사패' 받아 / 조장훈
(사)세계한궁협회-인터넷언론인연대 MOU, '세계한궁 체인지 운동 실행에 혼신의 노력 쏟을 것' / 조장훈
인터넷언론인연대 정기총회 및 창립 1주년 기념식 성료 / 조장훈
사물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초연결사회, 전자정부 소프트웨어․IOT 보안센터 개소 / 조영자선임기자
한국 세계최초 개발한 '극저온용 고망간강', LNG 탱크용 소재 사용 가능해져 / 강현아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국민 생명 구한 경찰관 10명 ‘생명존중대상’ 시상 / 조영자
두나무 이석우 대표, 이용자 보호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 기준' 반드시 필요 / 강현아
'농어업' 대통령이 직접 챙긴다, 이개호 의원 대표발의 '직속 특별위 설치법' 대안 국회 통과 / 조장훈
온라인 쇼핑몰 이용 순위는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순 / 최진희기자
정용기 의원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경선 출마, ‘계파 청산과 총선 승리’ 기치 / 조장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