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국회·정당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민석, 신종 코로나 대응 집중… 선거운동 잠정중단
영등포와 대림동은 이번 위기 최대 피해지역의 하나
 
조장훈 기사입력  2020/02/03 [09:22]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함께 해결하고 나면 대림동으로 맛있는 훠궈 드시러 오십시오."


김민석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거운동을 잠정중단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에 집중하겠다고 2일 밝혔다. 대림동 차이나타운이 위치한 영등포(을)에 출마를 선언한 김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신종 코로나 극복 및 영등포ㆍ대림동 민생보호 시민대책본부’(약칭: 코대본)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신종코로나 사태로 발생한 국민안전과 생명의 국가적 위기 를 헤쳐가는 최대의 원칙은 안전·협력·포용"이라며, "이번 위기의 최대 피해지역의 하나인 영등포와 대림동을 지역구로 하는 영등포구(을) 예비후보인 저는 선거운동을 잠정중단(일단 2주간)하고 정책개발과 발표 및 SNS홍보 중심체제로 전환하며, ‘신종 코로나 극복 및 영등포ㆍ대림동 민생보호 시민대책본부’(약칭: 코대본)을 설치해 본부장을 맡겠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이어 "대림동과 대림동 거주 중국동포들, 대림동 상권에 대한 가짜뉴스를 바로잡아야 대림동, 나아가 신길동, 여의동 등 영등포 전체의 이미지와 상권, 민생과 미래를 담보할 수 있다."라고 강조하며, "서울시와 영등포구청은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우려관심지역으로서 대림동을 중심으로 하는 영등포에 예산배정과 방역을 포함한 집중적이고 선제적인 지원을 실시해야 하며 필요하다면 특별 관심지역 지정 등을 시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전 의원은 이어서, △민관협력 위기대응 가버넌스 작동 △출입국 관리에 더 정교한 대책 요청 및 3개월짜리 비자 보유자에 대한 2주 정도의 비자기간 잠정 유예ㆍ연장 검토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의 코로나사태와 관련한 통일된 활동지침 및 영등포, 광진, 안산 등 특별연관지역 예비후보들의 관련 당기구 참가 및 제안할 기회 요청 △대림동과 신길동 등 지역의 상인과 동포단체들의 관과 적극 협력 및 위생과 지역 환경 등에 대한 적극ㆍ자발ㆍ선제적 노력 등을 제안했다.

 

김 전 의원은 "악은 질병이지 사람이 아닙니다. 선으로 악을 이깁시다."라며,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함께 해결하고 나면 대림동으로 맛있는 훠궈 드시러 오십시오."라는 말로 이날 입장 발표를 마쳤다. 

 

[나눔일보 = 조장훈 대표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2/03 [09:22]  최종편집: ⓒ nanumilbo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광고
더불어민주당 최기상 후보, 금천구 출마선언 / 장병철
사물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초연결사회, 전자정부 소프트웨어․IOT 보안센터 개소 / 조영자선임기자
[덕화만발'德華滿發']우리가 투자할 곳은 / 덕산
[4.15총선 인터뷰]동대문을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청년정치 '인재육성시스템'이 중요 / 조장훈
박홍근 의원, 제21대 국회의원 중랑구을 선거 후보 등록 / 조장훈
[덕화만발'德華滿發']웃으면서 죽는 방법 / 덕산
[4.15총선 인터뷰]박채순 후보 '양당정치 극복, 새정치 새김포 건설' / 조장훈
[4.15총선 인터뷰]한웅 후보 '거대 양당 비례정당은 법적 만행' / 장병철
[4.15총선 인터뷰]정의당 여영국 '노회찬의 못다 이룬 꿈을 꾸다' / 조장훈
김해영 의원 연제구 후보 등록 '연제 르네상스 시대 열겠다' / 강현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