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 글로벌마켓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탈리아 유명셰프도 반한 K-Food, 伊 급식업계 공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탈리아 급식업계 대상 K-Food 활용 메뉴 시연회
 
최진희 기사입력  2022/07/01 [21:23]

 

“한국을 대표하는 발효음식 김치와 장류, 유럽 버섯과는 식감이 다른 새송이버섯 등, 채식 친화적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하고 균형 있는 조리법이 한국 식문화의 장점임을 알게 됐다. 숙성된 식재료의 풍미를 중시하는 이탈리아인의 식습관에도 매우 잘 어울린다.”

 

밀라노에서 열린 'K-Food 활용 신규 메뉴 시연회'에서 현지 유명 셰프인 다니엘 칸지안이 밝힌 소감이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6월 2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K-Food, 이탈리안 요리 속으로’라는 주제로 레스토랑, 호텔 셰프, 단체급식 종사자 등 식품업계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K-Food 활용 신규 메뉴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탈리아의 유명셰프 다니엘 칸지안이 참여해 '쌈장을 곁들인 스파게티', '김치를 활용한 포크 요리', '새송이버섯과 카뇨네(쌀요리)' 등 한국의 대표 발효음식인 장류, 김치와 새송이버섯 등 건강한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퓨전 요리 네 가지를 선보였으며, 한국 전통 음료인 수정과와 식혜, 식후주로 복분자주 등 전통주 시음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현지 단체급식업체 관계자는 “기존 이탈리아 소스를 한국의 발효 장류로 대체하는 것만으로도 이국적이면서 거부감 없는 새로운 맛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조리법도 단순해 레스토랑뿐 아니라 간단한 점심식사를 즐기는 카페테리아에서도 판매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관심을 보였다.
 
공사는 이날 선보인 레시피를 이탈리아 급식업체를 비롯해 레스토랑, 카페테리아 등에 전파해 판매하고, 현지 소비자 대상 레시피 홍보를 추진해 한국의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가 일상적으로 소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기노선 수출식품이사는 “최근 유럽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건강한 식재료에 대한 높은 관심과 K-콘텐츠를 통해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K-Food를 알리기 좋은 여건”이라며, “앞으로 유럽 소비자의 시각과 입맛에 맞춘 K-Food 활용법을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현지 호레카(호텔·레스토랑·카페) 채널과 연계한 마케팅을 확대해 K-Food의 소비 저변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나눔일보 = 최진희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7/01 [21:23]  최종편집: ⓒ nanumilbo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5
광고
1004섬 신안, '시티 투어버스' 운행개시 / 손다해
목포해경, 선박 화재사고 대응 합동훈련 실시 / 손다해
공무원연금공단 경인지부, 안양사랑나눔 상록자원봉사단 발대식 / 장병철
광주시, 고려인동포 건강한 여름나기 돕는다 / 손다해
정읍시 정우면, 어르신들에 삼계탕 나눔 봉사 / 손다해
담양군, 다둥이 가정 적극 지원…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 / 손다해
김호진 전남도의원, 민생현장 속에서 소통하는 의정활동 돌입 / 손다해
강영구 나주부시장, '집중호우·태풍 등 자연재난 대비' 총력 / 손다해
'생명 살릴 10분, 동참해주세요' 나주시, 12일 단체헌혈 실시 / 손다해
무안군 소전원, 우양재단과 '아동 영양 불균형 개선사업' 진행 / 손다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