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 민생·지역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시,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 사업' 참여 기업 추가 모집
국비 확보로 총 200여 명의 정규직 일자리 지원
 
손다해 기사입력  2022/08/02 [17:30]

 

군산시가 오는 5일까지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 사업'은 시가 청년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시행하는 시는 참여기업을 모집해 청년별로 적합한 일자리를 매칭해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 청년 인재 유입 및 지역정착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지원 내용은 2년간 인건비 80%(160만원), 기타지원비(자기개발비 등), 자율지원비(교통비 등), 2년 이상 근속 시 3년차 지역정착금 천만원 인센티브 등이다.

 

현재 50개 기업에서 130명의 인력 채용을 완료한 탄탄기업사업은 1억 700만원의 국비 확보를 통해 하반기에 추가로 70여명의 청년들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조선해양기자재분야, 전기자동차 및 재생에너지 분야 등의 기업을 중심으로 군산 소재 중견·중소기업체로 한국표준산업분류상 제조업 또는 전문과학 및 기술서비스업, 연구개발업 등에 해당되는 기업이다.

 

또, 청년들의 선호 직무를 고려해 제품개발 및 연구, 디자인, 마케팅, 프로그래밍 등 디지털 직무에 채용을 원하는 기업과 근로자 인건비를 연간 2,400만원 이상 지급하는 기업에는 선정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참여 기업 선정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의 서면심사와 현장평가를 통해 오는 16일 최종 결정되며,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청년 근로자를 매칭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추가 모집을 통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협력업체의 안정적 일자리지원과 전기차 등 미래 신산업 분야에서 청년들이 원하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임금 보전, 복지후생 등을 추가 지원해 중소기업의 고용안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집에 관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전북산학융합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북산학융합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홈페이지 또는 전북산학융합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나눔일보 = 손다해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8/02 [17:30]  최종편집: ⓒ nanumilbo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5
광고
송정리버파크 전·현지역주택조합-교회 분쟁, 조합원 피해 '불 보듯’ / 손다해
SK 최태원 회장, '해외 투자' 병행해 국내 산업기반 강화 / 장병철
[덕화만발'德華滿發']아름다운 깨달음 / 덕산
제주에서 열린 '제39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폐막 / 강현아
홍석준 의원, '갈등과 분열을 넘어 미래로' 국민통합 세미나 개최 / 장병철
나주시, 에너지밸리 스마트그리드 산업 육성 첫 발 / 손다해
대구-광주 청년들, 광주청년주간 함께 빛낸다 / 강현아
김경만 의원, 광주 도심융합특구 성공을 위한 간담회 성료 / 강현아
인재근 의원, 건보공단 기강해이 천태만상… '대부업자'에 개인정보유출도 / 조영자
군산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 손다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