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 공연·전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대병원, 한국화가 이두환 초대전 개최
내달 4일까지 병원 CNUH갤러리서 전시회
 
손다해 기사입력  2022/08/04 [17:20]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오는 9월 4일까지 병원 1동1층 CNUH 갤러리에서 한국화가 이두환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관계와 변화, 그리고 내면의 투영(投影)’이라는 주제로 한 작품 14점을 선보인다.

 

이두환 작가는 인간의 관계 맺기 소통 과정과 그 의미를 깊이 살펴 연구해오고 있으며, 한국화의 전통적 기법과 화려한 색채에 다양한 도상을 접목, 인간의 양면성과 그 안에 감춰진 내면적 자아를 표현한 회화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 작가는 작품 속에 등장하는 동물과 식물, 모자 등 다양한 소재로 화면을 배치했으며, 세련되고 감각적인 색채로 대인관계에서 관계 맺기의 소통 과정 중 느낄 수 있는 소외감, 관계에 대한 외면과 나약한 의지를 다잡기 위해 끊임없는 다짐을 반복하는 현대인의 모습을 표현했다. 또 한국화의 채색 안료와 두꺼운 장지 등의 전통적인 재료로 작업을 함과 더불어 파스텔톤의 화려한 색채와 여러 가지 도상의 혼합을 통한 신선함을 자아낸다.

 

이 작가는 “저의 작업은 대상의 외적으로 보이는 형상보다는 감춰진 내면의 모습을 알고자 하는 궁금증에서 기인한다”며 “이방인처럼 살아온 저 자신의 이야기를, 사람들과 부대끼며 보고, 듣고, 느꼈던 것들에 대한 고민을 자화상으로 표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작가는 전남대 미술학과 한국화전공 졸업 및 동대학원 수료 후 광주광역시전, 무등미술대전 심사, 한국화 대전 초대작가, 세발까마귀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 2020 ACAF 특별상, 2020 대한민국미술대전 특선, 2018 광주 문화예술상 의재 허백련 특별상, 2011 한국화 특장대전 대상을 수상했으며, 개인전 9회와 기획전 및 단체전 200여회 등에 참여하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환자 및 보호자의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매달 지역 유명작가들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나눔일보 = 손다해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8/04 [17:20]  최종편집: ⓒ nanumilbo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5
광고
송정리버파크 전·현지역주택조합-교회 분쟁, 조합원 피해 '불 보듯’ / 손다해
SK 최태원 회장, '해외 투자' 병행해 국내 산업기반 강화 / 장병철
[덕화만발'德華滿發']아름다운 깨달음 / 덕산
제주에서 열린 '제39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폐막 / 강현아
홍석준 의원, '갈등과 분열을 넘어 미래로' 국민통합 세미나 개최 / 장병철
나주시, 에너지밸리 스마트그리드 산업 육성 첫 발 / 손다해
대구-광주 청년들, 광주청년주간 함께 빛낸다 / 강현아
김경만 의원, 광주 도심융합특구 성공을 위한 간담회 성료 / 강현아
인재근 의원, 건보공단 기강해이 천태만상… '대부업자'에 개인정보유출도 / 조영자
군산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 손다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