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 민생·지역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2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 달빛동맹 교류의 장으로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두 도시의 상생과 동서화합을 더욱 돈독히 하겠다"
 
최진희 기사입력  2022/09/22 [18:26]

 

대구시가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인 ‘제22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22 in Daegu)을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4일간 엑스코 서관(1, 2홀)에서 개최한 가운데,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이날 행사 개막식에서 축사를 전하며 달빛동맹의 우의를 다졌다. 

 

대구국제식품산업전은 지역 식품 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식품산업의 트렌드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식품을 잇(EAT)다’라는 슬로건으로 216개 사 418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올해는 특히 식품가공 및 포장기계 업체들이 다수 참가하는 ‘식품가공&포장기계 특별관’을 조성해 열성형 진공 포장기, 식품제조 플랜트, 급식기기, 상업용 오븐 등 다양한 식품 관련 기계들을 선보었다.

 

또한, 16개국 29개 사의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수출 상담회도 2019년 이후 3년 만에 재개돼 코로나19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개막식에 참석해 참석자와 행사주최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2013년부터 대구시와 광주시는 양 도시에서 개최하는 식품전시회에 상호 교차 참석해 달구벌 대구와 빛고을 광주의 다채롭고 특색있는 식품을 홍보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달빛동맹이 더욱 견고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를 대표해 참석한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시와 대구시는 상호협력 증진을 위해 두 도시 간 식품축제에 달빛동맹관을 운영하며 지역식품산업 교류를 강화해왔다”며, “달빛동맹을 통한 우리의 동행이 식품산업 혁신과 지역경제발전의 동력이 되길 바라고, 두 도시의 상생과 동서화합을 더욱 돈독히 하겠다”고 말했다.


[나눔일보 = 최진희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9/22 [18:26]  최종편집: ⓒ nanumilbo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5
광고
문화재청, 이순신 전사 기록한 '류성룡 대통력' 일본에서 환수 / 조장훈
대구 사랑의열매, ‘희망2023나눔캠페인’ 출범식 가져 / 강현아
화순군, 로컬 콘텐츠 페스타서 문화관광 홍보 / 손다해
목포해경, 고관절 골절 80대 섬마을 응급환자 이송 / 손다해
나주시, 노안면에 ‘태양광 발전 기반 전기차 충전소’ 개소 / 손다해
명현관 해남군수, 전남 지방자치단체장 호감도 3위.. 부정률 2.34%로 낮은 순위 3위 / 손다해
‘제2회 산림기술인의 날’ 담양에서 성황리 개최 / 손다해
함평군, ‘제18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연말총회’ 성료 / 손다해
여수해경, 동절기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 / 손다해
군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도서' 발간 / 손다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