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교육·학습·자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I♥YOUTH, 청소년 유해환경으로부터 우리가 보호하겠습니다
 
손다해 기사입력  2022/09/23 [17:00]

 

군산시는 등교수업에 따른 청소년 유해업소․약물․물건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22일 오후 8시부터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노래방 등을 대상으로 점검 및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민․관 합동점검은 시청과 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그리고 군산경찰서가 참여했으며, 시립도서관 일대에서 이뤄졌다.

 

합동점검단은‘19세 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스티커가 부착돼 있는지 확인한 후, 미부착 업소에는 입구 등 눈에 잘 띄는 곳에 스티커를 부착했고, 업주들에게 술․담배를 판매 시 신분증을 꼭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또, 유해환경 홍보용 앞치마를 제작․배부해 업주가 꼭 알아야 할 청소년 유해환경 단속사항을 홍보하는 한편, 번화가 주변 배회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선도 활동을 병행했다.

 

이건실 아동청소년과 과장은“청소년을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며“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업주와 시민들의 청소년 보호의식을 확산시키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관련법규에 따라 시정명령 및 과징금을 부과할 예정이다.

 

[나눔일보 = 손다해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9/23 [17:00]  최종편집: ⓒ nanumilbo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5
광고
문화재청, 이순신 전사 기록한 '류성룡 대통력' 일본에서 환수 / 조장훈
대구 사랑의열매, ‘희망2023나눔캠페인’ 출범식 가져 / 강현아
화순군, 로컬 콘텐츠 페스타서 문화관광 홍보 / 손다해
목포해경, 고관절 골절 80대 섬마을 응급환자 이송 / 손다해
나주시, 노안면에 ‘태양광 발전 기반 전기차 충전소’ 개소 / 손다해
명현관 해남군수, 전남 지방자치단체장 호감도 3위.. 부정률 2.34%로 낮은 순위 3위 / 손다해
‘제2회 산림기술인의 날’ 담양에서 성황리 개최 / 손다해
함평군, ‘제18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연말총회’ 성료 / 손다해
여수해경, 동절기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 / 손다해
군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도서' 발간 / 손다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