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세계 > 지역소통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구-광주 청년들, 광주청년주간 함께 빛낸다
지난 17일, 18일 양일간은 대구청년주간에 광주청년들이 대구를 방문
 
강현아 기사입력  2022/09/23 [19:37]

 

대구-광주 청년들이 상생발전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하나 되어 소통하는 '달빛교류'를 '2022 광주청년주간' 기간에 맞춰 23일, 24일 양일간 광주에서 진행한다.

 

이를 위해 대구시 청년정책네트워크 대표위원들은 2022 광주청년주간 기간 중 광주를 방문해 광주청년위원들과 청년문화와 현안 등을 함께 공유하며 교류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23일 전일빌딩에서 개최된 청년정책 컨퍼런스에서는 정책 현안 논의 등을 위한 청년정책토론회를 가졌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특히 영호남 청년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자체의 청년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어서, 다양한 지역의 청년정책과 청년문제 현황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전국의 청년들이 서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청년정책컨퍼런스 이후 곧바로 광주청년주간 개막식과 EDM페스티벌, 다양한 부스 및 프리마켓 등을 참여할 예정이며, 24일에는 광주지산유원지 관람 및 광주도심투어를 진행한 후 대구-광주 청년달빛교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대구-광주 청년달빛교류는 2016년 이후 꾸준히 진행됐으나,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해 잠시 교류활동이 멈추었다. 그러나 영호남 청년들의 청년달빛교류 재개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고,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달빛교류를 기획 및 추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8월 말 광주청년들이 대구를 방문해 청년달빛교류 기획 및 진행 등에 대해 함께 논의했고, 9월 17일, 18일 양일간 대구청년주간에 광주청년들이 대구를 방문해 청년교류활동을 진행했다.

 

대구청년주간 기간 동안 대구-광주청년들은 대구삼성라이온즈와 광주기아타이거즈 경기 시 시구·시타, 시구·시타 후 야구경기 관람, 청년의 탈지역에 대한 토론 등을 함께 했다.

노태수 대구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달빛교류는 단순한 교류사업 이상의 큰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대구-광주 청년달빛교류가 지역 간, 세대 간 경계를 허물고 더욱 끈끈하고 견고한 달빛동맹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9/23 [19:37]  최종편집: ⓒ nanumilbo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5
광고
문화재청, 이순신 전사 기록한 '류성룡 대통력' 일본에서 환수 / 조장훈
대구 사랑의열매, ‘희망2023나눔캠페인’ 출범식 가져 / 강현아
화순군, 로컬 콘텐츠 페스타서 문화관광 홍보 / 손다해
목포해경, 고관절 골절 80대 섬마을 응급환자 이송 / 손다해
나주시, 노안면에 ‘태양광 발전 기반 전기차 충전소’ 개소 / 손다해
명현관 해남군수, 전남 지방자치단체장 호감도 3위.. 부정률 2.34%로 낮은 순위 3위 / 손다해
‘제2회 산림기술인의 날’ 담양에서 성황리 개최 / 손다해
함평군, ‘제18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연말총회’ 성료 / 손다해
여수해경, 동절기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 / 손다해
군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도서' 발간 / 손다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