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함께 행복한 포항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 개최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복지 자원의 발굴·연계 등 활동 전개

강현아 | 입력 : 2023/12/06 [17:55]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강덕, 최재영)는 6일 포항서밋컨벤션 영일만홀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역할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읍면동 협의체 활동 사례 발표 및 성과 보고와 함께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공연, 유공자 표창패 수여, 읍면동 협의체 활동 영상 시청 등이 진행됐다.

 

특히 활동 사례 발표를 맡은 장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량 사랑나눔 삼육오파크 조성’, ‘소나기(소소한 나눔은 기부로부터),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 사례’ 등 올 한해 자원발굴, 기부문화 확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을 다양하게 시도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모든 세대가 다 함께 행복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민관협력 기구로,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복지 자원의 발굴·연계 등을 하고 있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

1/7
̽ īī丮 ν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