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꽃 피는 동대문구 튤립 정원, 중랑천 만개

중랑천 둔치 장평교 일대에 약 4,000㎡ 규모의 튤립 꽃밭 조성

조영자 | 입력 : 2023/04/10 [20:04]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중랑천 둔치 장평교 일대에 색색의 튤립이 만개했다.

 


지난 1월 꽃의 도시를 선언한 동대문구는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많이 찾는 중랑천 장평교 하부에 약 4,000㎡ 규모의 사계절 꽃 단지를 조성했다.

 


구는 지난해 11월 28종(일반튤립 16종, 겹꽃튤립 8종, 야생화튤립 4종)의 튤립 86,400본을 식재했으며, 튤립이 지는 4월 말 경 백일홍 씨앗을 파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0일 오전 중랑천 튤립정원을 찾은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지난해 튤립 구근을 식재했을 때가 생생한데 이렇게 화사하게 꽃이 피어난 걸 보니 동대문구가 꽃의 도시로 점차 변하고 있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구청장은 이어서, “중랑천을 찾아주신 주민들이 활짝 핀 튤립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튤립이 지고난 뒤에는 백일홍, 황하코스모스 등을 식재해 중랑천 둔치를 사계절 화사한 꽃의 정원으로 가꿔나가겠다”고 밝혔다. 

 

[나눔일보 = 조영자 선임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

1/7
̽ īī丮 νŸ׷